벌써부터 ‘잇템’으로 뜬 갤플립3 써보니
콤팩트한 크기, 세련된 컬러…‘실물깡패’
전작 대비 4배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로
알림과 음악재생·녹음·타이머 기능도
“완충하는데 90분” 배터리 성능 ‘답답’
![갤럭시Z 플립3 [사진 삼성전자]](https://pds.joins.com/news/component/htmlphoto_mmdata/202108/19/4c2a7106-980f-49ae-abba-230e030104f4.jpg)
갤럭시Z 플립3 [사진 삼성전자]
플립3에 대한 첫인상은 한마디로 ‘실물 깡패’였다. 군더더기 없이 앞뒤로 매끈한 디자인에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눈길을 끌었다. 펼쳤을 때 두께가 갤럭시노트20보다 얇아 더 얄쌍한 느낌을 준다.
여기에 적당히 튀는 크림색 컬러와 차분한 느낌의 블랙(커버 디스플레이) 색상이 투톤으로 어우러져 세련된 인상을 준다. 이 같은 ‘엇박자 색상 배치’는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가전을 연상시킨다.
비스포크 가전 닮은 투톤 컬러 디자인
삼성전자 측은 “플립3는 다양한 색상, 세련된 디자인, 트렌디한 액세서리로 사용자를 표현할 수 있게 해준다”며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사용자를 위해 기획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보이지 않는 매력은 따로 있다. 전작 대비 네 배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가 없었다면 플립3는 ‘그저 예쁘기만 한 폰’에 그쳤을 것이다. 커버 디스플레이가 커진 덕분에 기기를 펼치지 않고도 웬만한 알림이나 음악 재생·음성 녹음·타이머 등 다양한 기능을 쓸 수 있게 됐다.
접은채 지문 인식해 삼성페이 결제
커버 디스플레이 중 가장 유용한 기능은 ‘삼성페이’다.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끌어올리면 삼성페이가 바로 열린다. 측면의 하단 버튼을 통해 지문을 인식해 한 번에 결제가 가능하다. 그동안 폴더블폰은 “왜 (굳이) 접어야 하는가”라는 질문을 받아왔는데, 이제부터는 “왜 (굳이) 펼쳐야 하는가”라는 질문이 생길 듯하다.

갤럭시 Z 폴드3ㆍ플립3 주요 사양. 그래픽=김은교 kim.eungyo@joongang.co.kr
플립3를 반쯤 접어서 ‘니은(ㄴ)’ 형태로 쓰기에 유용한 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 플립3는 폴드3와 마찬가지로 75~115도 사이로 접으면 앱 화면이 위아래로 자연스럽게 분리되는 ‘플렉스 모드’를 지원한다.
예컨대 상단에 영상이 흐르고, 하단에는 영상 정보나 제어 버튼이 나오는 식이다. 유튜브·왓챠·벅스뮤직·웨이브·플로·지니뮤직·U+모바일tv 등 11개 앱에서 최적화 모드를 지원하는데, 이외의 앱은 ‘실험실’을 통해 개인이 직접 플렉스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충전 속도 15W에 그쳐…완충시간 90분

갤럭시Z 플립3의 전면 카메라(1000만 화소ㆍ왼쪽 사진)와 후면 듀얼 카메라(1200만)를 사용해 같은 위치에서 촬영한 사진. 왼쪽이 오른쪽에 비해 촬영 범위가 좁고 화질이 떨어진다. 김경진 기자
가장 아쉬운 건 배터리 용량이다. 신형 폰이라고 말하기 쑥스러운 수준이어서다. 용량이 3300밀리암페어시(mAh)로 작은 데다 충전 속도가 15W(와트)에 그쳐 완전히 충전하는 데 90분쯤 걸린다. 내장 메모리는 256GB, 출고가격은 125만4000원이다.
※[김경진의 테라스] 요즘 뜨는 ‘테크’ 트렌드와 함께 달라지고 있는 ‘라이프 스타일’ 소식을 쉽고, 감각 있게 전해 드립니다.

https://ift.tt/3k9E7xg
과학/기술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집나간 '애플빠' 불러온다는 갤플립3, 진짜 매력 따로 있다[김경진의 테라스] - 중앙일보 - 중앙일보"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