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무료 크로스 플랫폼 서비스인 에픽 온라인 서비스의 에픽 계정의 숫자를 공개하고, 보이스(Voice)와 이지 안티 치트(Easy Anti-Cheat) 서비스를 무료로 출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먼저, 에픽 온라인 서비스의 에픽 계정 서비스는 포트나이트와 로켓 리그,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 플랫폼 전반에 걸쳐 전 세계 27억 명의 친구 관계로 구성된 5억 개 이상의 계정으로 그 숫자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해 5월, 모든 게임엔진과 스토어, 플랫폼에서 게임의 출시, 운영 및 확장에 필요한 인프라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크로스 플랫폼 온라인 서비스인 에픽 온라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 바 있는 에픽게임즈는 이번에 에픽 온라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많은 기능 중에 보이스를 새롭게 추가하고 이지 안티 치트 서비스와 함께 무료로 제공한다.
보이스는 게임 내 보이스 채팅 기능을 지원하는 새로운 크로스 플랫폼 음성 채팅 서비스로, 포트나이트의 주요 7개 플랫폼을 지원하기 위해 구축된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다. 개발자들은 모든 주요 게임엔진과 데스크톱, 콘솔, 모바일 등 모든 주요 플랫폼의 플레이어에게 게임 내 보이스 채팅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출시 전 포트나이트에 통합 및 실전 테스트를 거친 보이스는 플레이어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대규모 환경에서 안정적이고 빠르며 효율적인 고품질 보이스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 입증됐다.
보이스는 게임 플레이 도중 또는 로비에서 일대일 및 그룹 채팅 기능을 제공하고, 인증된 사용자 간에 연결이 설정되며, 에픽 온라인 서비스 백엔드 서버를 통해 제공된다. 에픽 온라인 서비스는 음성 서버의 확장과 서비스 품질, 유지 관리, 다중 지역 상태 및 기타 시스템을 모두 처리한다.
한편, 2018년 에픽게임즈는 이지 안티 치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무(Kamu)를 제품군에 포함시킨 바 있고, 이제 개발자들은 자신의 PC 게임을 해킹과 부정행위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이지 안티 치트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10여 년 동안 전 세계 100여 개 온라인 게임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계 최고의 솔루션으로 자리 잡은 이지 안티 치트는 피크 시간대에도 수백만 명의 사용자를 처리할 수 있다. 오랫동안 지속된 확장 가능한 이 시스템은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모든 게임에서 새로 등장한 부정행위를 탐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개발자는 이지 안티 치트를 통해 게임 내 치트 방지 시스템을 직접 제어하고, PC와 다른 플랫폼 사용자들이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에픽 온라인 서비스의 플레이어 제재(Player Sanctions) 및 플레이어 신고(Player Reports) 서비스와 원활하게 통합된다.
보이스와 이지 안티 치트를 포함, 에픽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에픽 온라인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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