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가민 '광학 거리 측정 센서', 화성 탐사 마친 NASA 소형 헬기 '인제뉴어티'에 탑재 - 통신일보

 

[통신일보 = 남덕산 기자]   가민은 자사의 독보적인 광학 거리 측정 센서가 성공적으로 화성 탐사 비행을 마친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우주 헬기 인제뉴어티(Ingenuity)에 탑재됐다고 24일 밝혔다.

1989년 미국에서 설립된 GPS 브랜드인 가민은 혁신적인 GPS 기술로 자동차, 해양, 항공을 넘어 우주 탐사까지 기술 활용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러닝 및 철인3종, 하이킹, 골프, 다이빙 등의 아웃도어 스포츠에 특화된 프리미엄 스마트워치와 사이클링용 디바이스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GPS 기반의 스마트 기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미국 항공우주국의 인제뉴어티는 인류 역사상 최초로 화성을 탐사한 소형 헬리콥터로 지난 4월 25일(현지시간) 세 번째 시험 비행에서 초당 2.1m의 속도로 약 5m 높이에서 50m가량의 거리를 약 80초 동안 비행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여기에, 컴팩트한 사이즈의 광학 거리 측정 센서인 가민의 ‘라이다-라이트 v3(LIDAR-Lite v3)’가 탑재돼 보다 정확한 화성 탐사를 도왔다. 특히, 이 광학 거리 측정 센서는 적은 오차범위로 정확한 샷 거리 측정이 가능한 가민의 프리미엄 골프용 GPS 레이저 거리 측정기 ‘어프로치 Z82(Approach Z82)’에도 동일하게 탑재돼 있다.

가민의 글로벌 컨수머 제품군 세일즈 담당 부사장인 댄 바텔은 “가민에서 제공하는 광학 거리 측정 센서는 높은 정확도를 바탕으로 골프에서부터 화성 탐사까지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라며, “가민은 기술혁신을 통해 지속적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해갈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가민은 지난 2017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국내 첫 가민 브랜드샵을 오픈하며 현재 전국에 14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에 있다.

[통신일보 = 남덕산 기자 / san@cdnews.co.kr]

Adblock test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가민 '광학 거리 측정 센서', 화성 탐사 마친 NASA 소형 헬기 '인제뉴어티'에 탑재 - 통신일보 )
https://ift.tt/2SpyMHO
과학/기술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가민 '광학 거리 측정 센서', 화성 탐사 마친 NASA 소형 헬기 '인제뉴어티'에 탑재 - 통신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