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ABB·Nüvü, NASA 차세대 망원경용 행성 카메라 공급 예정 - 투데이에너지

오는 2025년 발사 예정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NASA 미래 우주 관측소의 ‘낸시 그레이스 로만 우주 망원경 (Nancy Grace Roman Space Telescope)’이 지구와 유사한 다른 세계를 탐색하기 위해 오는 2025년 발사될 예정이다. 

로만 망원경에는 두 개의 장비가 실리게 된다. 하나는 우주 암흑에너지 분포의 신비를 연구하기 위한 것이며 나머지 다른 한 대 장비는 우주의 외계 행성 이미지 촬영을 위한 최초의 전용 카메라인 CGI(CoronaGraph Imager)이다. CGI 내부에는 ABB사가 Nüvü사와 공동으로 개발한 전자 코어를 탑재한 고감도 카메라 2대가 장착된다.

ABB 캐나다 법인 계측 및 분석 총괄 마르 코리보(Marc Corriveau)는 “로만 망원경 미션은 32억 달러 프로젝트로서 현재 지상에서 이뤄지는 외계 행성 이미지 촬영보다 100배에서 1000배나 더 강력하다”라며 “이 획기적인 미션에 중요한 부품을 공급하게 돼 정말 자랑스럽고 성공을 위해 ABB 최첨단 전문 지식이 필요한 아주 흥미로운 프로젝트”라고 언급했다.

이번 ABB사의 계약 수주는 위성 관측 민간 업체인 GHGSAT 수주에 연이은 것으로 이 계약은 지상의 메탄가스 누출을 고화질 이미지로 촬영할 수 있는 특별 광센서를 공급하는 것이다.

ABB 광학 장비는 이미 우주 공간에서 90년 이상 신뢰할 수 있는 운영 이력을 축적하고 있다. 

한편 ABB 센서는 일본의 GOSAT 1호와 2호 위성에 탑재돼 지난 2009년 이후 전세계 온실가스의 점진적인 증가 현상을 정밀하게 관찰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ABB·Nüvü, NASA 차세대 망원경용 행성 카메라 공급 예정 - 투데이에너지 )
https://ift.tt/2VWzUS4
과학/기술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ABB·Nüvü, NASA 차세대 망원경용 행성 카메라 공급 예정 - 투데이에너지"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