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다음달 화성 하늘에 인류 첫 드론 띄운다 - 동아일보

미국항공우주국(NASA)가 지난달 18일 화성에 착륙한 퍼시비어런스 로버의 새로운 임무인 지구가 아닌 다른 행성에서의 첫 비행을 4월 초 시작할 예정이다.

NASA는 퍼시비어런스 로버에 장착된 초소형 헬리콥터(드론의 한 종류)인 인지뉴이티가 4월 초에 화성에서 첫 비행을 시도할 것이라고 23일(현지시간) 밝혔다고 AFP통신은 보도했다.

NASA 소속 제트추진연구소의 수석 연구원인 밥 발라람은 “현재 우리가 생각하는 첫 비행 시기는 4월8일”이라며 “이번 비행이 성공하게 되면 1903년 라이트형제가 지구에서 첫 동력 비행에 성공한 이후 최고의 발전”이라고 설명했다.

인지뉴어티는 지구 밀도의 1%에 불과한 화성 대기를 초속 1m로 3m 상공에서 비행하게 된다.
주요기사
이 소형 헬리콥터는 비행을 하면서 고해상도 사진을 찍어 지구로 전송할 계획이고 퍼시비어런스 로버는 이 과정을 따로 촬영하게 된다.한편 인지뉴어티는 나사가 개발한 1.8kg의 소형 헬리콥터로 개발하는데만 8500만달러(약964억원)가 투자됐다.

(서울=뉴스1)

창닫기
기사를 추천 하셨습니다다음달 화성 하늘에 인류 첫 드론 띄운다베스트 추천 뉴스

Let's block ads!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다음달 화성 하늘에 인류 첫 드론 띄운다 - 동아일보 )
https://ift.tt/3vTiw14
과학/기술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다음달 화성 하늘에 인류 첫 드론 띄운다 - 동아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